기상청에 따르면 제주도 남쪽 해상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서울과 경기도, 충청 북부, 동해안을 제외한 강원도 등은 오후부터 밤 사이 강수확률 60∼70%로 가끔 비가 내리겠다.
그 밖의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밤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강수량은 5㎜ 안팎이다.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옅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밤부터 30일 아침 사이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강원 산간과 경상남북도 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그 밖의 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2∼12도로 전날보다 높겠고, 낮 최고기온은 13∼21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남부 모든 해상과 동해 중부 먼바다, 남해 동부 모든 해상에서 1.5∼4.0m로 점차 매우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서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동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조심해야 한다. daniel@kukimedia.co.kr
[쿠키영상] ‘화려한 유혹’ 주상욱-차예련 열애설, 골프장 데이트 포착?...“근데 왜 사진은 없어?”
[쿠키영상] "불쌍하니까 자르지 마요~" 닭고기 요리하려는 엄마를 말리는 소년
'눈으로만 보세요'…란제리 패션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