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좋은 아빠 수업’ 출간… 초보·예비 아빠의 프로 아빠 도전기 담아

‘좋은 아빠 수업’ 출간… 초보·예비 아빠의 프로 아빠 도전기 담아

기사승인 2016-04-20 16:11:55

[쿠키뉴스=박주호 기자] 아빠들의 육아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맞벌이 부부가 늘어났지만 예전처럼 조부모들이 양육을 도맡아 주던 비율이 줄어들면서 아빠들이 육아에 뛰어들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 된 것이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슈퍼맨이 돌아왔다’, ‘오 마이 베이비’ 같은 육아 예능 프로그램이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방송을 보면 자신의 일에 있어 프로페셔널한 TV 속 아빠들은 육아에서는 아마추어만도 못한 모습을 보여주곤 한다. 아이가 울면 당황해서 어찌할 바를 모르거나 아이가 이유식을 거부하면 한숨만 푹푹 쉬는 일도 다반사다.

아빠들의 육아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라면, 이제 아빠들도 육아에 있어 전문성을 갖춰야 하지 않을까?

진선북스에서 펴낸 ‘좋은 아빠 수업’(닉 하퍼 지음, 권루시안 옮김)은 프로 아빠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담고 있다. 책의 저자인 닉 하퍼는 직접 쌍둥이 아들을 키우며 고군분투한 경험을 바탕으로 육아 전쟁 스토리를 생생하고 유쾌하게 풀어냈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초보 아빠와 예비 아빠들에게 꼭 필요한 노하우 및 정보를 전달해주고 있다. 아기 목욕 시키는 법, 수유 후 트림 시키는 법, 아기 수면 패턴 만들기, 좋은 카시트 고르기, 아기 대변으로 건강 상태 확인하기 등 육아에 꼭 필요한 이야기를 골라 담았다.

아이의 수면, 배변, 수유, 질병의 증상과 종류, 생활정보까지 다양하게 담고 있는 ‘좋은 아빠 수업’, 이제 아이와 단 둘이 남게 됐을 때 쩔쩔매는 모습 대신, 당당하고 듬직한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는 게 어떨까? 만약 주변에 이처럼 육아를 어려워하는 아빠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으로도 추천한다. epi0212@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