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설현-지민, 안중근 의사 관련 발언 사과문 게재

AOA 설현-지민, 안중근 의사 관련 발언 사과문 게재

기사승인 2016-05-14 00:06:55

[쿠키뉴스=이은지 기자] 그룹 AOA 설현, 지민이 안중근 의사 관련 발언에 관해사과문을 올렸다.

설현은 지난 12일 오후 자신의 SNS에 “지난 5월 3일 온스타일에서 방송된 ‘채널 AOA’ 프로그램에서 역사에 대한 저의 인식 부족으로 인해 불쾌감을 느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올렸다.

이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역사에 대해서 진중한 태도를 보였어야 했지만 그러지 못했던 점에 대해서 많은 것을 깨닫고 반성하고 있다”며 “이번 일과 관련해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고, 또 불편을 느꼈을 분들에게 마음 속 깊이 죄송한 마음을 느끼고 있다. 그동안 제게 보내주신 말씀들을 마음에 잘 새겨놓고 앞으로 더욱 신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함께 논란이 된 지민 역시 자신의 SNS에 “장난스러운 자세로 많은 분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어떠한 변명도 저의 잘못을 덮을 수는 없다. 이번 일을 계기로 무지야말로 가장 큰 잘못임을 배웠다”는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어 지민은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깊이 반성하겠다”며 “앞으로 연예인으로서 아닌,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부끄럽지 않은 역사관을 가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설현과 지민은 지난 3일 방송된 온스타일 ‘채널 AOA’에서 위인의 사진을 보고 이름을 맞추는 문제를 풀다가 안중근 의사의 사진을 보고 “긴또깡?”이라고 말해 역사 지식 부족에 대한 논란을 일으켰다. 두 사람은 검색 끝에 안중근 의사의 이름을 찾아 적었지만 일부 시청자들은 이에 아쉬움을 드러낸 바 있다. 사진=박효상 기자
이은지 기자 기자
rickonbge@kmib.co.kr
이은지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