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서울 프로모션 플랜 2016’ 개최… 애니메이션·웹툰 비즈니스 기회 제공

서울산업진흥원, ‘서울 프로모션 플랜 2016’ 개최… 애니메이션·웹툰 비즈니스 기회 제공

기사승인 2016-06-30 11:22:10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은 다음달 5일(화)부터 8일(금)까지 서울 중구에 위치한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에서 ‘SPP(Seoul Promotion Plan) 2016’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SPP는 애니메이션∙웹툰 관련 콘텐츠 전문 마켓으로, 콘텐츠 업계 종사자들에게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B2B 행사다.

이번 SPP에서는 국내외 우수 애니메이션과 웹툰을 소개하는 프로젝트 컴피티션과 웹툰 어워드, 업계 전문가와의 콘텐츠 토크, 콘텐츠 피칭과 투자의 기회를 제공하는 콘텐츠 IR(Investor Relations), 해외 유명 바이어와의 일대일 비즈매칭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별히 올해 SPP에서는 킬러 콘텐츠로 급성장한 웹툰 부문을 신설, 웹툰 프로젝트 발굴과 창작 활성화를 위한 비즈니스 및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하고, 업계 관계사 간의 협력을 도모하는 활동을 펼치는 등 콘텐츠 산업의 시너지효과를 위한 다양한 로드맵을 제시한다.

SBA 박보경 애니메이션본부장은 “SPP 2016이 전년에 비해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지원 제도를 구축하고, 해외 글로벌 유력 바이어의 참가를 유치해 국내 중소 애니메이션 및 웹툰 기업들의 수출 판로를 개척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신설된 웹툰 부문을 필두로, SPP가 신(新)한류 콘텐츠 발굴 및 아시아의 대표 네트워킹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이다니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