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사회적 책임 실천 강화를 위한 ‘UNGC’ 가입

CJ대한통운, 사회적 책임 실천 강화를 위한 ‘UNGC’ 가입

기사승인 2016-07-21 10:19:06

CJ대한통운은 지난 20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강화를 위한 ‘UNGC 가입식’ 행사를 개최했다.

UNGC(United Nations Global Compact)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기업과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려는 취지로 2000년 발족한 유엔 산하 전문 기구이다.

CJ대한통운은 가입을 통해 UNGC가 추구하는 반부패 척결, 환경보호, 인권보호, 노동규칙 준수 등 4대 분야 10대 원칙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서의 위상에 맞는 글로벌 사회 책임 경영 표준을 도입하여 이를 준수하고,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실천으로 신뢰성을 확보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여성들이 모든 경제 영역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역량을 향상시키자는 취지의 이슈 플랫폼 WEPs(Women’s Empowerment Principle)에도 서명했다. WEPs는 2010년 UN WOMEN과 UNGC가 공동 발족한 이니셔티브로서 ‘평등이 기업 경쟁력이다’를 모토로 직장, 시장, 지역사회 내에서의 양성평등을 촉진하기 위해 민간부문에서 해야 할 지침 및 활동을 전개하는 캠페인이다. 이를 통해 CJ대한통운은 글로벌 양성 평등 문화를 가진 기업으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갈 예정이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