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제4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6 Coex… 100개 업체 참가 예정

미리보는 제4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6 Coex… 100개 업체 참가 예정

기사승인 2016-08-12 16:30:24

올 하반기 창업시장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제4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6 Coex’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제4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6 Coex에는 100여개에 달하는 업체가 참여해 가맹점 유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창업 상담을 진행한다.
 
오는 19일과 20일에는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상권 입지분석 방법과 가맹계약 시 주의사항, 효과적인 점포마케팅 전략과 관련한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10여 개가 넘는 다양한 카페 브랜드들이 참가한다. 그 중 커피 브랜드 ‘토프레소’ 는 박람회 참가를 통해 창업 교육 및 매장 시스템 등 다양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또한 여름 시즌 신메뉴 시식 기회도 제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토프레소의 메뉴 경쟁력을 강조할 계획이다.

상수동 맛집으로 유명한 디저트 카페 ‘안티크코코’는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든다. 전문 쇼콜라띠에가 만든 수제 초콜릿과 달콤한 케이크를 주력 메뉴로 내세워 소비자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가성비와 한끼 식사를 강조한 색다른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참여도 눈여겨볼 만하다. 테이크아웃 스테이크 전문점 ‘스테이크보스’는 박람회에서 테이크아웃 용기에 메인 스테이크와 음료를 함께 내놓는 이색적인 콘셉트를 내세워 소규모 매장에 적합한 실질적인 창업 정보를 전달한다.

코다리조림 전문점 ‘자성화맛집코다리네’는 박람회를 통해 대형매장을 중심으로 한 운영 노하우와 맛집으로 시작해 프랜차이즈로 성공한 비결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