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협회, 자동차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미래 혁신전략 세미나 개최

표준협회, 자동차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미래 혁신전략 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2016-08-24 11:57:12
[쿠키뉴스=김진환 기자] 한국표준협회가 오는 9월 2일 오전 10시부터 DCC 대전컨벤션센터 3층 컨퍼런스홀에서 ‘자동차 부품 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업 진단’을 주제로 자동차 산업의 미래 혁신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 주최하고 산업연구원, 자동차부품연구원, 모트라인커뮤니티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AI 인공지능과 미래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이항구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통해 미래 자동차 산업 시장을 전망하고, ‘Green & Smart 자동차 R&D 전망’(정도현 자동차부품연구원 본부장)에서 친환경 스마트카 연구개발 현황을 짚어볼 예정이다.

더불어 ‘자동차 협력업체의 통합혁신 활동 전개 방안’(김재휴 한국표준협회 수석전문위원)을 통해 품질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자동차문화 혁신을 위한 新컨텐츠 창조’(노은규 모트라인커뮤니티 대표이사)로 소비자 중심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오늘날의 자동차 컨텐츠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게 된다.

한국표준협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우리 기업들의 국제 경쟁력 강화와 이익 확보를 위한 산업 진단은 물론 최신 R&D, 혁신사례, 문화컨텐츠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자동차 부품 산업 관련 종사자는 물론 자동차 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한국표준협회 공개교육 홈페이지에서 26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받고 있다. goldenbat@kukinews.com
김진환 기자
goldenbat@kukinews.com
김진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