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창업공모전 & Demo Day’ 개최

신용보증기금, ‘창업공모전 & Demo Day’ 개최

기사승인 2016-08-26 16:03:36
[쿠키뉴스=김진환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25일 서울가든호텔에서 2016년도 ‘신보 창업공모전 & Startup Demo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업화 가능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공공데이터 활용 및 혁신적 기술기반 창업아이템을 주제로 역대 최다인 232건의 창업아이템이 접수돼, 이 중 1차 심사결과 선발된 20개 팀이 Demo Day에 참여해 경연을 펼쳤다.

공모전 심사는 내부평가단과 특허청, 창업진흥원, SVC엔젤투자 등 창업투자기업, ㈜리얼야구존 등 성공기업 CEO로 구성된 외부평가단 및 청중평가단 등 40여명이 참여해 6개의 우수팀을 선정했다.

소닉더치코리아가 대상, ㈜고은빛과 ㈜세계수프로젝트가 최우수상, 이너프 이레이브, ㈜지유디이에스, 핫츠고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팀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 2개팀에게는 300만원, 우수상 3개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졌다.

특히 이번 Demo Day는 참가기업을 위한 투자상담, 보증상담, 경영 컨설팅을 동시에 실시해 기업의 매출증대, 기술개발, 마케팅, 투자유치, 사업화 등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진행됐고, 수상자에게는 정부 주관 ‘제4회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여 및 ‘2016년도 창조경제박람회’ 참가 등의 후속지원이 계속될 예정이다.

goldenbat@kukinews.com
김진환 기자
goldenbat@kukinews.com
김진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