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훈 기자] 현대자동차는 30일 13시부터 ‘2016년 하반기 대졸신입 및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대졸 신입사원 채용은 2017년 2월 졸업 예정 대학생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개발,플랜트,전략지원 등 3개 부문에서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별 직무는 개발 부문에 기술경영, 차량설계, 차량평가, 파워트레인, 재료, 상용차개발, 파이롯트, 구매/부품개발, 플랜트 부문에 플랜트기술, 플랜트운영, 품질, 전략지원 부문에 상품전략, 마케팅, 영업/서비스, IT, 재경, 경영기획, 홍보, 경영지원 등이다.
입사 지원서는 이날 13시부터 9월 9일 12시(정오)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결과는 10월 첫째 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인적성 검사 및 역사 에세이 전형은 서류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10월 9일 실시하며 해당 전형 합격자는 이후 면접전형과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면접 전형의 경우 1·2차에 걸쳐 진행 예정이며 1차는 핵심역량 면접 및 직무역량 면접, 2차는 종합 면접 및 영어 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턴사원 채용은 2017년 8월 혹은 2018년 2월 졸업예정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4학년 2학기 학생은 지원불가 / 단, 디자인 분야는 기졸업자 및 석사 지원 가능)
지원서 접수 기간은 대졸 신입 채용 일정과 동일하며 인턴 채용과 대졸 신입 채용은 중복 지원할 수 없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와 1차 면접 전형을 실시하고 이후 인턴사원 최종 합격자는 2017년 1월부터 7주간의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실습 우수 수료자에 한해 대졸 신입사원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오는 9월 2일부터 8일까지 전국 18개 대학에서 채용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