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팔도, 아이오아이 팬미팅=팔도가 지난 2개월간 진행한 ‘왕뚜껑 먹방 켐페인’ 종료에 이어 1위를 차지한 아이오아이 팬미팅을 진행한다. 팬미팅에는 1위로 선정된 최유정에 투표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500여명을 오는 9일 18시 서울 양재동 더케이 아트홀에서 열리는 팬미팅에 초대한다.‘왕뚜껑&아이오아이’ 현장 팬미팅은 아이오아이 근황토크를 시작으로 OX퀴즈, 경품이벤트, 특별 공연 등으로 꾸며진다.
롯데제과, ‘식품·외식기업 일자리 창출 결의대회 및 일자리 페어’ 참가=롯데제과가 정부 최우선 국정과제인 청년 일자리 창출에 노력한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열린 청년 일자리 창출 결의대회 페어는 20여개 식품 외식기업들이 설치한 기업부스에서 인사 담당자들이 취업 상담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롯데제과는 최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스위트위드㈜’를 설립하기로 하고 장애인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한입에 체다 베이컨맛’ 출시=매일유업이 큐브치즈 신제품을 선보인다. ‘한입에 체다 베이컨맛’은 진한 풍미의 체다 치즈 속에 고소한 베이컨을 듬뿍 넣어 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뉴질랜드산 체다 치즈를 사용하고 합성색소와 합성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건강한 맛이다. 상하치즈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제품인 ‘한입에 고다’ 제품 맛과 패키지 디자인을 개선해 새롭게 선보인다.
일동후디스 이금기 회장, 서울대 시설확충기금 사재 쾌척=일동후디스 이금기 회장이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시설확충기금 6억원을 사재로 쾌척했다. 지난 1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감사패 전달식에는 이금기 회장과 서울대학교 총장, 약학대학 학장, 약학대학 명예교수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금기 회장은 지난 2005년부터 약학대학 신약개발센터 기금, 선한 인재 장학금 등 모교인 서울대학교에 총 13억원을 기부했다.
동원그룹 김재철 회장, 국가보훈처 감사패 수여=동원그룹 김재철 회장이 국가보훈처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국가보훈처는 미국과 뉴질랜드 참전용사들을 위한 민간차원의 보은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것과 참전국들과의 우호증진에 크게 기여한 바를 인정한다고 밝혔다. 동원그룹은 지난 2010년부터 미국 피츠버그에 위치한 계열사인 ‘스타키스트’를 중심으로 미국 참전용사들을 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