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스크랩등거래계좌' 판매

DGB대구은행 '스크랩등거래계좌' 판매

기사승인 2016-09-05 11:45:16

[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1일부터 철스크랩사업자를 위한 부가가치세 매입자 전용계좌인 '스크랩등거래계좌'를 판매한다고 5일 발표했다.

스크랩등거래계좌는 국세청 지정 금융회사인 7개 은행(대구, 국민, 기업, 신한, 우리, 농협, 하나)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으로 금 제품, 구리, 철스크랩(법정품목)을 사업자 간 거래 시에 전용계좌를 이용해 매매대금을 결제하거나 받아야 하는 제도를 지원하는 계좌다.

전용계좌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매출세액에서 공제되는 매입세액으로 인정받을 수 없어 부가세 납부 금액이 많아지며 거래 쌍방이 매매대금의 10%가 가산세로 부과되므로 사업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 전용계좌는 금 관련제품 사업자를 위한 '금거래계좌', 구리 철스크랩 등 사업자를 위한 '스크랩등거래계좌' 2종류가 있으며 금 관련제품 사업자와 구리스크랩사업자도 내달 1일부터 대구은행에서 개설이 가능하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1월 29일 지방은행으로는 유일하게 국세청과 본계약을 체결했으며 약 8개월여 개발을 통해 오는 10월 1일 부가가치세 매입자납부 전용계좌시스템을 오픈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에선 전용계좌를 통한 매매대금 이체 시 송금수수료와 SMS 통보수수료 면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시스템 무료 이용, 프라임고객 우대서비스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대구은행의 사업자전용통장인 신사업자우대통장, DGB주거래우대통장에 전용계좌를 연결하면 별도의 사업자금을 관리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고 사업자전용통장의 수수료면제, 금리우대, 외환우대, 여행할인 등 다양한 우대서비스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