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 해외어학연수 및 간호교육 실시

대구과학대학, 해외어학연수 및 간호교육 실시

기사승인 2016-09-05 11:47:23

[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대구과학대학(총장 박준)은 글로벌 간호인재양성을 위해 해외어학연수 및 간호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발표했다.

교육부 선정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과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해외연수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글로벌 간호교육 활성화를 위해 간호대학 간호학과 3학년 12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2일 출국한 해외연수팀원들은 미국 뉴저지에 있는 블룸필드대 간호대학과 미국 현지 병원에서 6주간의 어학연수와 10주간의 임상현장 실습과정 등 총 16주간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학생들은 연수에 필요한 항공료, 체제비, 연수비 등이 지원돼 외국어능력 및 글로벌 간호역량 강화와 해외문화탐방 등을 경제적 부담없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대학측은 이러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외국의 선진 간호실무현장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한편 글로벌 간호역량의 기초인 외국어능력 향상에도 상당한 도움이 돼 메디시티 대구가 추구하는 글로벌 간호역량을 갖춘 전문간호인을 배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우숙 간호대학장은 "앞으로도 다각적인 측면에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간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준 총장은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과 해외 취업 강화를 위해 제도적 지원과 재정적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미국 뿐만 아니라 호주, 캐나다 등의 유수 명문 대학과 연계하는 글로벌 교육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대구과학대학과 미국 블룸필드대는 지난 6월 양교 간의 교육과정 연계를 통한 교육분야 협약을 체결하고 복수 학위제를 추진 중에 있으며, 지난 겨울방학 기간동안 10명의 간호학과 학생들이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을 이수한 바 있다.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