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사회공헌재단, 대구사회복지대회 사회공헌부문 대상

DGB사회공헌재단, 대구사회복지대회 사회공헌부문 대상

기사승인 2016-09-05 18:37:16

[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박인규)은 5일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열린 '제25회 대구사회복지대회' 유공자 표창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부문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시상식은 대구시장상을 포함해 복지실천, 복지지원, 교육학술, 사회공헌부문 각 1명과 올해의 사회복지인상을 선정했다.

DGB사회공헌재단은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이 인정돼 사회공헌부문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DGB사회공헌재단은 2011년 9월 금융권 최초의 종합사회복지재단으로 출발했다. 기존부터 이뤄지던 사회공헌활동을 좀 더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그룹차원에서 역점을 두고 진행한 사업 내용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재단은 은행권 최초의 사회적기업인 '꿈나무교육사업단'을 설립해 지역 아동·청소년들에게 교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 남구에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해 취약계층아동들의 방과 후 돌봄사업도 진행중이다.

'파랑새시니어행복한일터'도 운영해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사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밖에 그룹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DGB동행봉사단을 조직해 크고 작은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있으며 'DGB금융그룹 임직원 급여 1% 사랑나눔' 성금과 DGB금융그룹에서 출연한 재원을 바탕으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200여건의 후원사업도 함께 실천하고 있다.

박인규 DGB금융그룹 회장은 "DGB금융그룹은 DGB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지역민에게 받은 사랑을 환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활동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