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생활건강, 드림에어와 호흡기케어 분야 제휴

일동생활건강, 드림에어와 호흡기케어 분야 제휴

기사승인 2016-09-30 15:31:46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일동생활건강(대표 김중효)은 호흡기케어 업체 드림에어(대표 정진구)와 코 마스크, 비강 확장기구 독점 유통 제휴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드림에어는 미국, 일본, 중국, 영국, 프랑스 등 해외 9개 국에서 특허를 받고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발명상을 수상하는 등 호흡기구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업체로, 다양한 제품과 연구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 품목인 ‘코아네 코마스크’는 평소 천식으로 인해 자주 마스크를 착용했던 정진구 대표가 기존 마스크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7년여의 연구 끝에 개발한 아이디어 제품이다. 

‘코아네 코마스크’는 입과 코를 포함해 얼굴 상당부분을 덮는 기존 마스크와는 달리 콤팩트한 필터를 코 안쪽에 위치시켜 외관상으로 눈에 띄지 않도록 한 신개념 마스크이다. 콧속 예민한 피부에 거부감이 없도록 부드러운 소재와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했다.

특허 받은 우산모양의 필터가 코를 통해 들어오는 환경먼지, 꽃가루, 공해물질 등을 걸러내는 구조이다. 코에만 껴서 사용하기 때문에 거추장스럽거나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아 일상생활은 물론 등산, 골프, 청소, 작업 등 먼지에 노출되는 다양한 상황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스크로 인한 외관상의 문제와 안경에 김이 서리고 얼굴 화장이 번지는 불편함 등을 해소했다. 또한 착용 중에도 대화나 음식물 섭취가 자유로워 직무나 기타 상황적 특성 상 기존 마스크 착용이 어려웠던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비강 확장기구인 ‘코아네 코골스탑’은 코에 간단하게 착용해 비강을 넓히는 제품으로 원활한 호흡을 돕는다. 클립형 디자인으로 휴대와 사용이 편리해 취침 시는 물론, 등산 등 스포츠 · 레저 활동, 학생들의 수험생활 등에도 유용하다.

일동생활건강은 “이들 제품에 대한 유통 및 판매를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드림에어와의 연구개발 제휴를 통해 호흡기케어 분야의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