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청년일자리 고용디딤돌 하반기 240명 모집

한국전력, 청년일자리 고용디딤돌 하반기 240명 모집

기사승인 2016-10-03 11:31:04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한국전력은 청년일자리 확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고용디딤돌 프로그램에 공공기관 최대규모로 상반기 76명에 이어, 하반기 240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한전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은 한전의 우수 인재채용과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2개월간 고품질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전력협력사 현장에서 1~3개월간 인턴십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구직자는 직무역량 향상과 취업 기회를 얻고 협력사는 우수 인재 확보의 기회를 얻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한전 고용 디딤돌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만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 지원자는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한전 고용디딤돌 사이트에서 희망하는 분야(사무, 전기, ICT)와 과정(직무교육반, 인턴반)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한국전력 측은 현재 협력회사 대상으로 하반기 고용디딤돌 참여 희망기업도 모집하고 있다.

하반기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은 2회로 나누어 교육이 진행된다. 한국전력은 상반기 참여자의 개선의견을 반영하여 필기시험을 생략하는 등 선발절차를 간소화하고, 지원자와 협력사간 인턴기간을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할 예정이다.

2개월 과정의 직무교육은 최상의 실습시설을 보유한 한국전력 인재개발원에서 시행되며, 교육기간 중 참가자에게 총 240만원 한도에서 훈련수당과 취업지원금 등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장기근무 유도를 위한 정부 프로그램인 ‘청년내일채움공제’를 활용, 협력사 인턴 후 정규직으로 취업해 2년간 장기근무할 경우 1200만원 이상의 목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