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제23회 구미 CEO포럼 개최

DGB금융그룹, 제23회 구미 CEO포럼 개최

기사승인 2016-10-18 17:14:19

[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은 18일 구미상공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제23회 구미 CEO포럼'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구미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열린 이날 조찬 포럼에는 박인규 DGB금융그룹 회장과 류한규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김익수 구미시의회 회장 등 지역기관단체장 및 지역 기업 최고경영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에는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강사로 나서 '인문학이 경영 안으로 들어왔다'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윤 회장은 삶과 꿈, 성공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 인문학으로 풀어내 참가자들의 공감대를 끌어냈다. 또 기업이란 무엇이며 기업의 리더는 어떤 존재여야 하는가를 역사적 인물들을 사례로 설명했다.

윤동한 회장은 "기업에 있어 조직구성원의 핵심가치로 말하고 싶은 바는 '사성오행(四性五行)'이며 기업경영에 있어서는 '천천히 함께 한걸음씩 우직하게 걷고 목표를 향해 당당하게 나아가는 것, 절대 뒷걸음치지 않으며 물러서지 않고 오래가는 것이 가장 빨리 가는 방법'이라는 우보천리(牛步千里)의 정신을 중요한 덕목이라고 생각한다”며 기업 경영을 사자성어로 풀어냈다.

박인규 회장은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지역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업경영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