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대구과학대학,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기사승인 2016-10-19 14:44:45

[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대구과학대학(총장 박준)은 19일 국제세미나실에서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대구시 북구가 식품의약품안전처 공모사업에 선정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역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어린이 식생활 안전을 위해 위탁운영기관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구과학대학은 지난 8월 어린이 성장을 위한 최고의 위생ㆍ영양 관리를 목표로 한 사업계획서를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아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2013년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운영기관 선정에 이어 2개 자치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이에 따라 대학 측은 지난 9월부터 급식인원 100명 미만의 시설을 대상으로 등록 신청을 받았으며 몬테소리어린이집, 하늘정원 어린이집 등 81개소가 등록을 완료했다.

이 대학 박준 총장은 "유년 시기의 균형잡힌 식단이 평생의 건강을 좌우할 수 있고 식생활 습관도 건강과 직결되는 교육인 만큼 어린이에 대한 지식과 창의 교육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대구과학대은 2013년부터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며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의 위생·안전관리 및 영양관리를 위한 순회방문 지도를 하고 있다.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