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대회 '대상' 휩쓰는 계명문화대학

각종 대회 '대상' 휩쓰는 계명문화대학

기사승인 2016-10-20 18:49:12

[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계명문화대학(총장 박명호)은 최근 출전한 5개 대회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대학은 지난 16일 열린 '제5회 깨친맛 음식 한마당' 행사기간 중 요리상품 개발 및 대표음식 발굴을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맘껏 뽐낼 수 있는 '깨·친·맛 음식 경연대회'에 참가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앞서 지난달 24일 '2016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로봇-펀 페스티벌 경진대회' 로봇씨름대회 대상을 시작으로 안국약품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대상, 2016 WACS 코리아 푸드 트렌드 페어에서 대상 2개를 땄다.

이어 대구시장배 전국 피부미용 및 이용 기능경기대회에서 대상, 제5회 깨친맛 음식 한마당에서도 대상을 수상해 출전한 4개학과에서 6개의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대학 박명호 총장은 "혹자는 농담으로 계명문화대학은 대회 출전하면 대상은 '따논당상'이다"고 하지만 그 뒤에는 지도교수들의 지도와 열정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의 의지, 땀, 노력이 숨어 있다"고 말했다.

깨·친·맛 음식 경연대회 전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영창, 곽세동 씨는 3코스 에피타이저(곤드레 비빔밥), 메인(맥적소스를 곁들인 오리구이), 디저트(제주감귤무스)를 선보여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상을 받은 식품영양조리학부 김영창 씨는 "요리개발과 대표음식 발굴을 위해 개최 된 대회여서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고 지역의 대표음식을 알리게 된 계기가 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