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DGB금융그룹 DGB생명(사장 오익환)은 지난 18~20일까지 서울, 대구, 부산 등에서 열린 '우리아이 명문대 보내기' 강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6일 발표했다.
강좌에는 강남8학군 유명 학습전문가인 이병훈 교육연구소 대표를 초빙해 서울 300명, 대구 400명 등 1000여명이 넘는 학부모들이 몰렸다.
DGB생명뿐 아니라 DGB대구은행·DGB캐피탈 등 DGB금융그룹 전 계열사 고객을 초대해 기존 딱딱한 입시설명회의 틀에서 벗어나 공부 비법, 진로선택 노하우,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의 역할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약 3시간 동안 진행된 강좌는 1·2부에 걸쳐 진행됐다. 1부에서는 서울과학고와 서울대 출신인 '공부의 달인' 이병훈 소장이 말하는 맞춤식 학습 비법, 수시모집 종합전형의 성공적인 관리 비밀, 실질적 학습 로드맵을 제시하는 '이것이 진짜 공부다' 코너, 부모와 자녀간의 역할 개선 등의 강좌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이뤄졌으며 제한된 시간을 초과할 만큼 참가자들의 열띤 질문이 이어졌다.
DGB금융그룹 한 고객은 "유명 인기강사를 늘 TV에서만 보았는데 직접 보고 현장에서 생생한 노하우를 전달받을 수 있어 좋았다"며 "궁금한 점은 직접 묻고 답변을 받아 유익했다"고 했다.
sv10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