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캠코, 서민금융진흥원과 MOU 체결

캠코, 서민금융진흥원과 MOU 체결

기사승인 2017-02-06 17:56:33 업데이트 2017-02-06 17:56:41

[쿠키뉴스=노미정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서민금융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서민금융진흥원과 손을 잡았다.  

캠코는 6일 서민금융진흥원과 서민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서민금융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두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양질의 서민금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앞으로 두 기관은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서민금융 관련 상품 개발 및 홍보 ▲지원 대상 분석을 위한 기초자료(DB) 구축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업무를 진행한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서민금융 지원업무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동반자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서민의 원활한 금융생활을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에 진흥원 김윤영 원장은 “서민금융총괄기구인 서민금융진흥원과 공적자산관리전문기관인 캠코가 협업체계를 공고히 하고 서민․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답했다.

noet85@kukinews.com

노미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목욕하실 시간입니다”…광화문 세종대왕·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서울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이 봄을 맞아 목욕을 한다.서울시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작업을 한다고 밝혔다.시는 광화문광장 내 동상의 보존·관리를 위해 매년 전문 인력을 동원해 세척 작업을 하고 있다. 세척은 물청소와 이물질 제거 작업 등 4단계로 이뤄진다.우선 시는 저압세척기와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동상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 제거한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