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통영=이영호 기자] 경남 통영시가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편의성 강화를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 완료하고 오는 7월 10일 오픈한다.
개편된 통영시 홈페이지는 디자인과 메뉴체계를 전면 개편해 시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기술과 반응형 웹 등 최신 IT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여러 사이트로 분산돼 운영 중인 홈페이지를 분야별 정보로 통합하였으며, 실과 및 읍면동 홈페이지를 통합해 시민들이 각종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최적화된 콘텐츠 제공에 중점을 두었으며, 사용자 참여 및 소통에 역점을 두고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서비스를 연동시켜 포털형식으로 제공하는 특징이 있다.
통합검색 기능을 강화해 검색결과를 메뉴·콘텐츠, 게시판, 문서파일, 관광정보 등으로 종합적으로 제공하며, 관광홈페이지의 경우 글로벌 관광도시 통영의 면모를 인터넷에서 볼 수 있도록 외국어 기능, 비주얼영역 강화, 추천코스여행, 테마여행, 특색있는 섬정보 등으로 꾸며졌다.
통영시 정보산업과 관계자는 “우리시 홈페이지를 찾는 방문객에게 맞춤형 여행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해 소통을 강화한 열린 시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hoh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