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훈 기자] 코웨이, 레드캡 조직 구축=코웨이는 지난 1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레드캡(REDcap)' 조직의 발대식을 진행했다.
레드캡은 ‘고객을 위해 사전에 준비한 비상 배치 조직’을 의미하며 영문 Ready(준비된), Emergency(비상), Deployment(배치)의 앞 글자를 조합해 명칭을 만들었다. 이들은 현장 긴급 이슈 발생 시 신속하게 고객을 응대하고, 고객 불편사항을 조기에 해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레드캡 조직은 제품 전문가, 소비자 피해 조사 및 보상 전문가 등 총 20여명으로 구성했으며 코웨이의 소비자중심경영 주관부서인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팀에서 운영을 맡는다.
코웨이는 레드캡 조직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고객 대응 시스템도 새롭게 구축했다. 기존에는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가 유입되면 접수, 점검, 확인, 처리까지 4단계의 절차를 거쳤으나 고객 건강 및 안전 관련 사고를 포함한 긴급 이슈는 레드캡 조직을 중심으로 24시간 내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변경했다.
또한 현장에서 서비스 및 A/S를 진행할 때 발견하는 고객 불편사항 중 긴급조치가 필요한 건에 대해서는 레드캡 조직으로 바로 전달하는 '블루휘슬(Blue Whistle)' 시스템도 새롭게 구축했다.
현대큐밍, 전 제품 쇼케이스 개최=현대렌탈케어는 생활가전브랜드 ‘현대큐밍(Quming)의 제품들을 한 자리에 모아 첫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5일 오후 1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서울 송파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지하1층 만남의 광장에서 진행된다.
쇼케이스에는 가로 폭 15cm의 초슬림 직수형 냉온정수기 ‘현대큐밍 더슬림’을 포함해 ‘큐브제로 냉온정수기, ‘큐밍 공기청정기’ 등 현대렌탈케어의 생활가전 제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