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인재 키워주세요" 원광대-경찰수사연수원, 협약 맺어

"인재 키워주세요" 원광대-경찰수사연수원, 협약 맺어

기사승인 2017-07-31 18:59:51 업데이트 2017-07-31 18:59:56

[쿠키뉴스 전북=고민형 기자] 원광대는 경찰수사연수원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문·실천적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방·세계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우수한 전문 경찰인력을 양성하고 기관 공동발전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학술과 정보, 기술, 시설 등 상호 교류를 비롯해 교과 과정에 필요한 교수 교환 강의, 정부 지원 각종 교육에도 공동 참여하는 등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김도종 총장은 “CSI와 프로파일러, 검시관, 부검의학 등 경찰업무의 새로운 분야에 대한 관학 협력의 필요성으로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오늘 협약을 통해 관련 전문가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해 나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gom21004@kukinews.com

고민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상욱, ‘이재명 대표’ 만남 환영…“제안한 장소·시간·방법 수용”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만남 제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후보 측의 제안에 맞춰 회동을 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위기와 ‘민주보수’ 가치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고 희망했다.김 의원은 8일 쿠키뉴스와 통화에서 ‘이 후보와 만남’ 질문에 “이 후보 측이 접촉을 제안하면 제가 (조건을) 다 맞추겠다. 이 후보가 가진 (정치) 방향성을 대화를 통해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