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연습도 실전과 같이... 2017 을지연습!

장수군, '연습도 실전과 같이... 2017 을지연습!

기사승인 2017-08-22 12:26:18


[쿠키뉴스 장수=이용철 기자]  장수군은 21일부터 24일까지 장수군, 제7733-1대대, 장수경찰서, 무진장소방서를 비롯한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600여 명이 함께 참가하는 ‘2017 을지연습’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2017 을지연습’은 전시상황을 가정한 연습을 통하여 국가비상사태 대응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전시체제로의 전환 및 현장 중심 실제훈련을 중점으로 실시한다.

군은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훈련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11일 장수군청 회의실에서 을지연습 관계자 회의를 개최, 참여 부서별 임무 및 역할에 대하여 논의를 진행하고 협조사항을 안내했다. 

또한, 을지연습 1일차인 지난 21일에는 참여기관별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국가위기상황 발생 시 비상대처능력을 강화하고, 군청에 마련된 전시종합 상황실에서 을지연습 추진 관련 총괄 상황 접수 및 관리를 실시했고, 2일차인 22일에는 전시 가상의 상황을 설정, 대처 방안을 토의하는 도상 훈련과 전시현안 과제 발표가 이어졌다. 

또, 신속한 국가위기상황 전파를 위한 대군민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훈련기간 중 각 읍·면 마을방송 홍보 활동을 실시하고, 관내 주요 지점에 플래카드 홍보물을 게시하는 등 을지 연습에 대한 지역 사회 각계 각층의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방면의 홍보 활동을 추진 중 이라고 밝혔다.

 최용득 장수군수는 “금 번, 실시되는 을지 연습을 통해 전쟁이전 국지 도발 및 각종 위기에 신속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겠다.”며 “어떤 위기 상황에도 가장 최우선은 우리 지역의 안보와 군민의 생명인 만큼 훈련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