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흰다리새우’ 맛보러 남해로 오세요…남해 갈화 왕새우 축제

[여기어때] ‘흰다리새우’ 맛보러 남해로 오세요…남해 갈화 왕새우 축제

기사승인 2017-08-25 19:12:24


[쿠키뉴스 남해=이영호 기자] 경남 남해군 고현면 갈화마을에서 1회 보물섬 남해 갈화 왕새우 축제가 열린다. 

갈화어촌계가 21규모의 양식장에서 연간 25~30t을 생산하는 흰다리새우는 8월부터 출하를 시작해 오는 10월까지 판매된다.   

어촌계는 갈화 선착장 부지에 왕새우 판매장을 설치하고 직거래와 주문 배달 판매를 진행 중이다 

현재 살아있는 활새우는 12~3만 원의 가격에 출하되고 있으며, 판매장에는 새우 소금구이, 새우 찜 등 흰다리새우를 활용한 각종 요리를 맛 볼 수 있다 

흰다리새우는 생김새가 대하와 비슷하고 질병에 강한 특성이 있다.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타우린, 칼슘 등 각종 영양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 좋을 뿐만 아니라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갈화마을에서 생산되는 흰다리새우는 양식장 안의 바닷물 교환이 빈번해 다른 양식장보다 새우의 육질이 쫄깃쫄깃하고 신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왕새우를 활용한 소금구이, 튀김, 볶음밥, 라면 등의 시식·판매 장터를 비롯해 맨손 새우잡이, 새우껍질 빨리까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풍성하게 조성됐다. 

공연 행사로는 지역가수 초청공연과 마을별 노래자랑, 노래교실 우수단체 공연 등이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차순기 축제추진위원장은 바닷물 교환이 빈번해 타 양식장보다 새우의 육질과 맛이 뛰어난 갈화 왕새우를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이 찾아 맛보길 바란다이번 축제를 계기로 남해 갈화 왕새우를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에 이바지 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