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한국장학재단과 창조적교육도시 위한 상호교류 협약식 개최

고양시, 한국장학재단과 창조적교육도시 위한 상호교류 협약식 개최

기사승인 2017-08-31 11:18:22


[쿠키뉴스 고양=정수익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30일 고양시 원흥동 대학생연합생활관에서 지역사회 상생발전 및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사진).

최성 고양시장과 안양옥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는 창조적 교육도시를 위한 교육 서비스 및 콘텐츠 공동 발굴·운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문화, 복지 프로그램 운영 등의 발전적 교류 꿈꾸는 희망교육을 위한 봉사활동 및 재능기부 등 지역협력 활성화 행복한 평생교육을 위한 양 기관의 시설개방 및 부대시설 이용 기타 상호협력을 위한 인적·물적 자산의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앞서 최 시장은 대학생연합생활관의 학생간부들과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교육, 문화, 복지,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한국장학재단이 운영하는 대학연합생활관은 대학생들의 거주여건 개선 및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 4월 고양시 원흥동에 개관됐다. 기숙사 2(지하1, 지상13), 인성교육관(지상3), 시민개방형 도서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재 이곳에는 지방출신 우수대학생 1000여 명이 입주해 고양시와 상생 발전을 위해 협력 중이며 오는 11월에는 시와 대학연합생활관 가을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