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성 소방위, 제35회 교수 요원 연찬대회 강의 경연분야 국무총리상 수상!

박용성 소방위, 제35회 교수 요원 연찬대회 강의 경연분야 국무총리상 수상!

기사승인 2017-09-08 14:35:05


[쿠키뉴스 전북=이용철 기자] 전북소방본부는 방호예방과 박용성 소방위가 지방자치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35회 교수요원 연찬대회 강의 경연 분야’에 참가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전국 시도 교육원장, 교수 요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 개발, 강의 경연 및 신규 교육과정 개발 분야 등 3개 분야에 21건이 출전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경합 결과는 소방본부 박용성 소방위가 ”재난대응 구조, 아는 만큼 살고, 살릴 수 있다.”는 주제로 1위를 차지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강의 경연 분야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소속 교수 요원들의 자질과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혁신적 강의 기법 등 새로운 교육 훈련의 방향을 제시하는 지식 공유 대회로 총 9개 시도 중 예선을 통과한 부산, 인천, 광주, 제주, 전북 등 5개 시도 소속 교수 요원이 강연 대회에 참석해 치러졌다.

박 소방위는 “도민들에게 안전을 전달하는 소방본부 교육 담당자로서 앞으로도 고품질의 소방 안전 교육을 전하기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