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소프트웨어 코딩 지도사 양성 교육' 과정.... 군청에서 실시

완주군, '소프트웨어 코딩 지도사 양성 교육' 과정.... 군청에서 실시

기사승인 2017-09-15 15:02:46


전북 완주군은 오는 18일부터 11월 17일까지 '소프트웨어 코딩 지도사 양성교육' 과정을 군청 5층 전산 교육장에서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딩(Coding)이란 컴퓨터 프로그램의 다른 말로써, C언어, 자바, 파이선 등 컴퓨터 언어로 프로그램이다.

2018년부터 전국 초・중・고교에 반영할 예정인  코딩 교육은 논리력, 창의력 및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어, 영국, 일본, 이스라엘 등 해외 각국이 경쟁적으로 코딩을 정규 교육 과정에 편입시키고 있다.

교육은 주말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부터 13시까지 4시간 동안 총 36차로 진행되며,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로보틱스 운용 및 교수・지도 학습법 등의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자격증 취득과 구직을 원하는 주민 20명을 선발해 실시하는  교육 과정에 50여명의 신청자가 몰려 코딩 열풍을 실감케 했다.

군은 교육 과목에 자격증 취득 과정을 병행하고 완주군 일자리 지원 센터와 함께 자격증 취득자의 구직 및 취업 알선을 연계해,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직업 교육의 효과를 낼 계획이다.

오경택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직업 교육을 통해 초・중・고등학교 코딩 교육이 추가됨에 따라 증가하는 방과 후 지도자 수요에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군은 4차 산업 시대와 구직자의 요구에 대응하는 일자리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완주=김대영 기자 raum1511@kukinews.com

김대영 기자
raum1511@kukinews.com
김대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