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아저씨 내년에도 함께해요"…부안해경 올해의 생존수영 교육 '종강'

"해경 아저씨 내년에도 함께해요"…부안해경 올해의 생존수영 교육 '종강'

기사승인 2017-10-10 17:36:41

전북 부안해양경찰서가 해상사고 발생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구조요원이 도착할 때까지 스스로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올해의 '생존수영'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그동안 부안해경은 지난 4월13일부터 9월29일까지 6개월간 관내 18개 초등학교 5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안 실내 수영장에서 '생존수영' 교육을 진행해왔다.

올 한해 동안 초등학생들은 부안해경과 함께 ▲물에 대한 적응과 공포심 해소 부유물을 이용한 누워뜨기 물에 빠진사람 구조하기 구명조끼 착용법 심폐소생술 생활용품을 활용한 구조법 등을 배워왔다.

특히 이번 생존교육에서는 강사 및 인명구조 자격을 소지한 해양경찰관이 직접 교육을 실시하고, 실습위주의 교육과 흥미를 유발하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와 함께 생존수영교육을 배울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는 학생들을 위해 DVD와 파일 형식으로 동영상을 제작 배포하기도 했다.

부안해경 관계자는 "내년에도 학생들이 해상 사고를 예방하고 스스로의 안전을 지키며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더 좋은 생존수영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부안=이경민 기자 jbeye@kukinews.com

이경민 기자
jbeye@kukinews.com
이경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