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소비자 만족도·사용률·선호도부문 '1위'

다방, 소비자 만족도·사용률·선호도부문 '1위'

기사승인 2017-11-14 14:48:59


부동산 온·오프라인 연계(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부동산 중개 앱·사이트 가운데 최고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다방은 최근 여론조사 전문기관 한국갤럽에 의뢰해 실시한 ‘부동산 중개 앱·사이트 이용 행태 조사’에서 만족도와 사용률, 선호도 부문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한국갤럽 조사는 지난 9월22일~10월10일까지 약 20일간 부동산 중개 앱·사이트 사용 경험이 있거나 앞으로 사용할 의향이 있는 서울·경기 거주 20~44세 성인 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전체 응답자 중 75.5%는 부동산 중개 앱·사이트 사용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가운데 20대는 취업과 이직으로 인한 원룸 월세, 30~40대는 주택 계약기간 만료로 인한 아파트 전세를 주로 검색했다.

응답자는 부동산 중개 앱·사이트를 선택하는 기준으로 정보의 다양성과 사용의 편리성을 우선으로 꼽았는데 이는 실제 앱·사이트의 사용률과 선호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방의 경우 부동산 정보의 다양성, 편리성, 인지도 등을 측정해 종합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속성 평가에서 63.7%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사용률(59.6%)와 선호도(38.7%)에서도 업계 1위를 기록했다.

한편 다방은 기존 부동산 중개 서비스 외에도 반려동물 및 주차 가능 여부까지 사전에 알 수 있는 ‘맞춤 검색 필터’, 지역 평균을 기준으로 가격·관리비·옵션·교통·편의시설 등 5가지 항목의 매물 지수를 점수화시킨 ‘다방면 스코어’ 등 세밀한 부동산 정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최근에는 기존 원룸, 투룸, 오피스텔, 아파트 임대 매물 정보와 더불어 아파트 매매와 단지 정보까지 새롭게 추가했다. 아파트 단지 정보에는 면적 별 실거래 시세·세대 수·가구당 주차 대수·주변 편의시설·학군·교통정보 등의 세부적인 정보가 포함됐다.

이연진 기자 lyj@kukinews.com

이연진 기자
lyj@kukinews.com
이연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