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미혼남녀 만남행사 ‘ 내 짝을 찾아주오’ 성료

정읍시, 미혼남녀 만남행사 ‘ 내 짝을 찾아주오’ 성료

기사승인 2017-11-27 15:22:11

전북 정읍시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지역 내 기관․단체 미혼 남녀들이 함께하는 ‘내 짝을 찾아주오’ 행사를 가졌다.

저출산이 확산되어 가는 추세 속 에서 결혼과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에는 35명(남 20명, 여 15명)이 참여했다.

시는 “미혼남녀의 건전한 만남을 주선하고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러한 시간을 통해 총 5쌍이 인연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생기 시장도 참석, 젊은이들의 만남을 격려했다. 김 시장은 학창시절 연애담과 아내를 만나 결혼에 이른 사연 또 결혼 후 자식들과의 행복했던 시절 등을 진솔하게 밝혀 흥미를 이끌어 냄은 물론 참여자들의 결혼관 정립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는 평가다.

김 시장은 이 자리에서 “행사를 통해 결혼에 이르는 것도 좋지만 서로 만나고 얘기하면서 남자와 여자의 차이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것으로, 참여자들이 밝은 모습으로 재미있게 프로그램에 참여해 남녀가 서로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내년에는 공공기관·단체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 결혼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정읍=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