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2017 새만금 드론 항공촬영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새만금개발청, '2017 새만금 드론 항공촬영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사승인 2017-12-08 09:51:58

새만금개발청은 서울 새만금 투자전시관에서 '2017 새만금 드론 항공촬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군산대학교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새만금의 아름다운 경관과 축제 모습 등을 재조명하고, 항공레저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생동하는 새만금’이라는 주제로 사진과 영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국토부장관상)은 ‘쇼 미 더(Show me the) 새만금’이라는 주제로 영상을 촬영한 류창남씨가 수상했으며, 새만금을 창의적으로 해석하고 역동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경디공디자인(화합의 장, 새만금을 걷다), 손대림(고군산군도), 우수상은 전동희(신선이 노니는 섬, 새만금 고군산군도), 이귀재(선유도 일몰), 장려상은 비주얼팩(여기가 지금 새만금!), 김동우‧정선기(꿈의 바다, 새만금 그리고 군산), 김후경(새만금 지구력 승마대회)이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대상에서 주어지는 300만 원을 비롯해 총 66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새만금개발청은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서울과 지방 순회 전시회를 개최하는 한편, ‘새만금 어린이 그림 그리기 공모전’ 등과 연계해 새만금의 무한한 잠재력과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광활한 대지와 넓고 푸르른 창공을 가진 새만금은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관광 명소이자 드론(무인항공기) 등 항공레저 활동을 위한 최적지다”고 밝혔다.

전북=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