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말정산, 경기도의 ‘잡아바’와 함께 하세요.”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자체 운영하는 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JOBaba.net)’에서 직장인을 위한 연말정산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안내한다고 2일 밝혔다.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은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보너스가 될 수도, 세금폭탄이 될 수도 있어 실무담당자뿐만 아니라 일반 직장인들도 관심이 높다.
국세청이 실시하는 2017 연말정산 실무자교육은 관내 사업체 회계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1일 3시간 동안 무료로 운영된다. 3일부터 지역별로 개최되는 교육장소 및 일정은 ‘잡아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자를 위한 연말정산 실무교육 프로그램 일정도 잡아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CUBE와 smartA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연말정산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실습 중심의 연말정산 교육은 1일 8시간 교육으로 5일부터 총 5차까지 진행되며 사업주 위탁과정으로 교육비 일부 환급이 가능하다.
또한 회계실무에 생소한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연말정산의 이론부터 실무까지 교육하는 연말정산 실무종합과정도 있다. 이 과정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8일부터 1일 7시간 교육으로 총 3차까지 실시된다. 상공회의소 회원기업을 대상으로 교육비 할인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잡아바는 또 ‘잡학사전’을 통해 똑똑한 연말정산을 위한 꿀팁, 연말정산 용어 완전정복 등 유용한 연말정산 관련 정보도 소개하고 있다.
수원=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