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18 남원명품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남원시, 2018 남원명품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18-01-11 10:11:26

전북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을 선도할 전문농업인육성을 목표로 오는 2월 2일까지 2018년 명품농업대학 입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올해 제9기에 편성된 본과정 은 3개 과정(복숭아, 친환경농업, 농식품)에 각 40명씩 120명 계획으로 복숭아반은 고품질 복숭아 생산을 위한 토양관리, 시비, 병해충, 생리장해 등 종합교육 과정으로 진행하고, 친환경농업반은 친환경 농산물 일반이론 및 재배기술교육, 농식품반은 농식품가공 중 발효중심 이론과 실습, 가공상품 생산·유통교육으로 추진하며 과정 중 ‘농산물발효 효소관리사 자격증’과정을 포함했다.

각 과정마다 공통과목 10%, 이론40%, 현장·실습 50%으로 구성해 집합식 이론교육의 한계를 벗어나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맛을 보고, 느껴보는 오감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신청자격은 체납된 지방세가 없는 남원시 농업인 및 농업을 희망하는 시민이며 이백면소재 농업기술센터 또는 각 읍·면 농업인 상담소에 입학원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2월 20일, 입학식은 3월 2일 진행 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와 각 읍·면 상담소에 비치된 모집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명품농업대학 뿐만 아니라 모든 교육 과정에 농업인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농업인이 필요로 하고, 요구하는 실용교육을 편성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남원=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