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4일 (일)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동계 틴불스쿨 49개 프로그램 8천여명 참여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동계 틴불스쿨 49개 프로그램 8천여명 참여

기사승인 2018-01-30 13:57:56

경기도 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운영하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2018 동계 틴볼스쿨에 1월 한 달간 49개 분야 8000여명이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인성강사, 어머니안전지도자회,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시 정신보건센터, 관악장애인복지관, 동안보건소 등 각 분야마다 전문성을 가진 단체와 기관이 함께 참여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청소년이 스스로의 노동인권을 인식하고 노동의 주체로 나갈 수 있는 교육 및 캠페인,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119소방안전체험교육 및 캠페인, 31개동 방범초소를 중심으로 취약지역 야간순찰을 하는 다 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 등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참여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번 동계 틴볼스쿨에서 자원봉사를 하면서 청소년들이 사회 곳곳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었기를 바라며, 청소년들이 경험을 쌓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양=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

김동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우크라 매체 “북한군, 쿠르스크 이어 우크라 동부 전선 이동 가능성”

북한군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동부전선에 투입될 수 있다는 관측이 우크라이나 내에서 나오고 있다.4일 우크라이나 언론 유로마이단 프레스는 우크라이나군 사령부가 북한군이 조만간 동부 지역에 배치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고 전날(현지시간) 보도했다.현재까지 북한군은 주로 러시아 쿠르스크주에서 전투에 참여해왔다. 다만 현재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빼앗겼던 쿠르스크 지역 대부분을 되찾은 상태다. 러시아가 최근 동부전선에서 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