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안양시, 신년인사회 시민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

안양시, 신년인사회 시민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

기사승인 2018-02-09 11:09:00

 경기도 안양시 7일 안양4동을 마지막으로 31개 동의 신년인사회를 마무리했다(사진).

이필운 시장은 신년인사회를 통해 지역의 노인회장, 사회단체장, 학교장, 아파트주민대표, 주부, 청년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을 만나 소통하면서 지역의 현안사항을 살폈다.

올해 신년인사회는 예년의 업무보고 형식을 탈피해 주민들이 각 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에서 배운 실력을 자랑하는 공연과 동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해 참여한 주민들의 호응이 좋았다.

주민들은 교통, 도시주택, 도로, 공원녹지, 동 청사 건립 등의 건의사항에 대해 진솔한 의견을 시장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시민들이 내놓은 130여 건의 의견은 관 련부서의 검토를 거쳐 최대한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2018년은 제2의 안양 부흥 대도약의 토대를 완성하는 해라고 밝히며, 안양의 미래를 만들고 시민의 행복 지수가 높아질 수 있도록 시민과 공직자가 힘을 합쳐 함께 이루어 나가자”고 말했다.

안양시는 시민들의 생활현장을 찾아보는 현장행정을 펼쳐나가는 한편,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열린 시장실, 진심토크, 원탁토론회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안양=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

김동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