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안희정 “개헌 필수적…지방분권이 해답”

안희정 “개헌 필수적…지방분권이 해답”

기사승인 2018-03-01 13:42:29

안희정 충남지사는 1일 “지방분권 개헌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가 만개하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자”고 말했다. 

안 지사는 이날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제99주년 3.1절 기념식 기념사에서 “아시아의 중추적 중견국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개헌이 필수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한 세기에 걸친 대한민국의 발전은 수많은 독립 유공자들의 피땀으로 쌓아 올린 것”이라며 “3·1운동의 도도한 흐름이 마침내 2017년 촛불혁명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더 크고 원대한 여정을 위해 아시아의 공동 번영과 인권, 민주적 국제질서의 비전을 제시해야 할 때”라며 “모든 권력과 경제력이 서울에 집중된 지금의 헌법 구조로는 대한민국의 발전이 어렵다”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민주주의 고도화와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을 위해서는 새로운 시대의 설계도가 필요하다”며 “지방분권 개헌이 해답이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조미르 기자 meal@kukinews.com

조미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진로·진학의 길잡이”…활기 넘친 ‘금천진로진학박람회’

“처음에는 그냥 재미로 왔는데, 직접 체험해보니까 ‘이 일을 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23일 오전, 서울 금천구청 광장 일대는 평소보다 한층 분주한 모습이었다. 교복을 입은 중학생들 사이로 초등학교 고학년 어린이들도 손에 행사 안내지를 들고 바쁘게 움직였다. 진로에 대한 기대와 호기심으로 가득 찬 청소년들의 활기로 광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들의 열띤 참여 속에 ‘2025 금천진로진학박람회’가 성황리에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