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서함양’ 하이패스 IC 개설 본격화

[함양소식] ‘서함양’ 하이패스 IC 개설 본격화

기사승인 2018-04-11 18:19:17

경남 함양군은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와 산삼휴양밸리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매년 축제기간 반복된 시내권 차량혼잡 해소와 안전증진을 위해 서함양 하이패스IC 설치 공사를 본격 추진 중이다 

함양군은 현재 한국도로공사에서 진출입로 등의 실시설계가 진행 중이며, 오는 10월 착공해 2019년 말 완공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설되는 서함양 하이패스 IC는 광주대구 고속도로 91.8지점인 병곡면 월암삼거리 부근으로 대구방면 진·출입 시설 1개소씩 설치되며, 현재 공사 중인 군도 16호선과 연결된다 

서함양 하이패스 IC가 개설되면 엑스포 주행사장인 상림공원까지 2, 산삼휴양밸리까지 5분 이내 도착 할 수 있어 관광객 유입 및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적인 개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함양군은 기대하고 있다.

     

◆ 함양군, 13일부터 농업인정보화교육 운영

함양군은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2018년도 제1차 농업인정보화교육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시민과 농업인의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시대에 맞는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소비유통 흐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사이버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3일부터 62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3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지역농업인 4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매주 금요일 하루 4시간씩 총 48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e-비지니스 활성화 교육은 지난해 실시한 블로그 초급, 중급반과 e-비즈니스반에 이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소비 트랜드 2018전망, 쇼설네트워크의 이해, 블로그, 페이스북 마케팅 등 실습과 이론을 병행하여 실시되며 2차 교육은 하반기에 실시할 계획이다.

함양=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