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한옥 3D 모델링 프로그램 교유' 수료생 15명 배출

수원시, '한옥 3D 모델링 프로그램 교유' 수료생 15명 배출

기사승인 2018-06-04 09:18:28

 

경기도 수원시는 2일 한옥기술전시관에서 ‘한옥 3D 모델링 프로그램 교육’ 수료식을 열고 수료생 15명을 배출했다.

전통한옥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수원시가 젊은 한옥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한 이번 교육에는 수원시와 인근 대학교 건축 관련학과 학생들이 참여했다.

교육은 ‘한옥 스케치업(SketchUp) 모델링’을 주제로 5월 12·26일, 6월 2일 세 차례에 걸쳐 하루 7시간씩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전문가 지도에 따라 3D 건축 모델링 전문 프로그램 스케치업(SketchUp)을 활용해 스케치업 프로그램 활용법, 기초 부분 모델링, 지붕 모델링, 창호 모델링, 렌더링 솔루션 교육, VR 솔루션 제작 등  3D 건축설계 기본사항과 한옥 모델링 과정을 학습했다.

남기완 수원시 화성사업소장은 “수원시는 지난해 9월 한옥 보급·대중화의 거점이 될 한옥기술전시관을 열고 수원화성과 한옥이 어우러지는 도시경관을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며 “한옥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이번 강좌가 한옥 선도도시로서 수원시의 위상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수원시는 하반기 ‘한옥의 이해’ ‘전통한옥 및 신한옥 건축기술’ ‘한옥 건축 기획’ ‘한옥 유지보수’ 등을 주제로 한 시민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수원=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

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
김동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