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백세 ‘메디부산 2018! 시민건강박람회’ 운영

건강 백세 ‘메디부산 2018! 시민건강박람회’ 운영

기사승인 2018-06-26 12:02:21

지역민들에게 건강관련 종합정보 제공과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메디부산 시민건강박람회’가 부산서 열린다.

부산시는 28일부터 30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64개 기관 202부스(병원16, 기관39, 헬스케어 9)가 참여하는 ‘메디부산 2018! 시민건강박람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경남대표방송 KNN이 주관하는 ‘메디부산 2018! 시민건강박람회’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공익 건강캠페인 프로젝트이다.

영유아·청소년· 성인까지 전 연령대의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시민들에게 건강 관련 종합 정보 제공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부산시와 KNN은 생애주기에 따른 건강 관리방법과 4대 중증질환(암, 심·뇌혈관질환, 희귀난치성질환)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환경변화에 따른 아토피·천식 알레르기질환, 만성질환 예방에 대한 올바른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지역 대학병원 등 16개 전문병원에서 경동맥·복부초음파검사 등 무료 건강검진, 아토피, 식습관개선 인형극 공연 등의 부대행사를 한다.

특히, 행사 둘째 날인 29일은 전문의 인터뷰와 부스 탐방, 시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부산시 전략 등을 생방송으로 중계하는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

행사 셋째 날인 30일은 청소년기부터 건강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메디부산 메디점프’ 초, 중학생 줄넘기 대회를 한다.

또 아토피 예방식단 제공과 알레르기 피부반응검사 등 주변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각종 체험 및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중장년층을 위한 전립선 검사와 강좌를 신설하는 등 전시&무료검진&체험&토크쇼&공연이 결합된 고품격 종합 메디컬 콘텐츠를 구성해 지역민에게 유익한 정보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시민건강박람회’는 부산국제 항노화엑스포, 복지 재활시니어 전시회, 신중년 인생3모작 한마당 행사와 2회째 통합 개최해 시민들에게 한 장소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메디부산 시민건강박람회’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edibusan.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부산=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