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야행(夜行), 사전 예약 프로그램 당일 마감

수원 야행(夜行), 사전 예약 프로그램 당일 마감

기사승인 2018-07-26 15:04:23

경기도 수원시는 오는 8월 10~11일(1차), 9월 7~8일(2차) 수원화성 일원에서  ‘밤빛 품은 성곽도시, 수원야행(夜行)’ 행사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사전 예약을 해야 하는 프로그램은 ‘화성행궁 야간 특별관람’ ‘행궁 그리고 골목길, 이야기 속을 걷다’ ‘맞춤형 수원화성 야경투어, 자전거택시 야간특별운행’이다.

25일 시작된 1차 야행 프로그램의 사전예약 접수는 3시간 만에 일부 프로그램이 매진됐다.

‘맞춤형 수원화성 야경투어, 자전거택시 야간특별운행’은 10분 만에, ‘행궁 그리고 골목길, 이야기 속을 걷다’는 3시간 만에 매진됐다. 현재는 ‘화성행궁 야간 특별관람’ 사전예약만 가능하다.

‘맞춤형 수원화성 야경투어, 자전거택시 야간특별운행’은 전문해설사가 운전하는 자전거 택시를 타고 수원화성 야경을 관람하는 것이다.

‘화성행궁 야간 특별관람’(10~11일)은 미디어아트로 장식된 화성행궁과 무형문화재 장인의 창호 작품 전시, 살풀이춤 공연을 감상하는 것이다. 하루 3회 진행되고 관람료는 없다. 회당 선착순 1000매(1인 최대 4매) 신청 할 수 있다.

‘행궁 그리고 골목길, 이야기 속을 걷다’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동행하며 깊이 있는 해설과 함께 화성행궁의 야경을 감상하고, 수원야행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문화재 야행투어다.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 축제·행사·교육>수원문화제야행>사전예약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눌러 신청하면 된다. 2차 야행의 사전예약은 8월 말 시작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야행에는 사전예약 프로그램 말고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면서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

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
김동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