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소년 전용공간 '꿈누리 카페 3호점' 오픈

의왕시, 청소년 전용공간 '꿈누리 카페 3호점' 오픈

기사승인 2018-07-30 17:34:50

경기도 의왕시는 오전동 주민센터 3층에 청소년들을 위한 전용 공간인‘꿈누리 카페 3호점’이 새롭게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사진).

이 카페는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찾아와 즐기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14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평일은 휴관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토요일은 오후 8시까지, 일요일은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특히 자유공간, 멀티미디어룸, 코인노래방과 더불어 다트게임과 포켓볼 등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새롭게 조성됐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앞으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및 취미생활과 다양한 체험활동, 주체적으로 이끌어가는 동아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어 가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부순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꿈누리카페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휴식을 즐기며 지낼 수 있는 즐거운 소통공간이 될 것”이라며“지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소년들을 위한 휴게공간 조성 및 문화시설 확충을 위해 20017년 고천동 청소년수련관에 ‘꿈누리 카페 1호점’을, 지난 3월에는 내손2동 공용청사에 2호점을 오픈했다.

의왕=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

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
김동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