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앤몰트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브랜드 ‘오늘의 짤’과 함께 ‘짤맥 골드에일’을 출시했다.
11일 핸드앤몰트에 따르면 밝고 명랑한 노란빛을 띠는 ‘짤맥 골든에일’은 진한 열대과일의 풍미가 매력적인 가벼운 바디감의 에일 맥주다. 홉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쾰시 효모를 사용해 홉의 개성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짤맥 골든에일은 홉을 농축한 증류식 홉 오일을 양조에 사용한 국내 최초의 맥주다. 홉 오일이 맥주 특유의 쓴 맛을 줄이고 특유의 향을 배가시켜 풍부한 맛과 풍미를 자랑한다.
알코올 도수는 4.6%로 서울 경복궁역 인근에 위치한 ‘핸드앤몰트 탭룸’을 비롯, 전국의 레스토랑과 펍 등에서 생맥주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핸드앤몰트는 짤맥 골든에일 출시를 기념해 ‘오늘의 짤’ 캐릭터, ‘짤군’을 활용한 다양한 MD상품과 전용잔을 개발해 ‘프리미엄 짤맛탱구리, 짤맥 골든에일’의 유쾌한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짤맥’ 취급점과 수제맥주 전문 펍 ‘크래프트한스’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700명에게 출시 기념 ‘오늘의 짤’ 신규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핸드앤몰트 관계자는 “매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이모티콘처럼, 매일 즐기고 마실 수 있는 맥주를 만들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