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합천군 관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대구대-합천군 관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8-10-31 17:04:25

대구대학교가 농업부문 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위해 경상남도 합천군과 관·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31일 오전 합천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상호 대구대 총장, 윤재웅 대구대 산학협력단장, 문준희 합천군수 등 대구대와 합천군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농업부문 융·복합산업화 관련 연구, 기술사업화, 교육, 창업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HACCP(식품안전관리기준) 교육과 컨설팅, 마을기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대구대 산학협력단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담조직인 사회적경제지원단과 식품안전관리 교육을 담당하는 HACCP교육원(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을 운영하고 있어 마을기업 컨설팅 등 농촌융복합산업 발전을 위한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대는 합천군민을 대상으로 HACCP교육과 마을기업 대상의 컨설팅,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 교육과 워크숍 등을 하고, LINC+ 사업단과 연계해 가족기업 산업자문(멘토링) 지원사업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상호 대구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부에서 추진하는 농촌융복합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고, 전국 농촌 자치단체의 롤 모델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산=김명환 기자 kmh@kukinews.com

김명환 기자
kmh@kukinews.com
김명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