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단신] SK플래닛, NIPA, AWS, 이베이코리아

[IT 단신] SK플래닛, NIPA, AWS, 이베이코리아

기사승인 2018-11-28 10:20:01

SK플래닛-라인플러스, 글로벌 공동사업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SK 플래닛이 라인플러스와 플랫폼과 테크 기반 공동 사업 개발 및 신규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플래닛은 OK캐쉬백, 시럽 월렛 등의 주요 데이터를 통합해 구축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을 비롯 ‘위치기반 정보 전달 서비스’ 등 차별적인 데이터 마케팅 역량을 라인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채널과 결합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향후 양사가 추진할 공동 사업은 ▲포인트 협력 서비스 ▲한국-일본 해외 방문 고객 대상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Data 기반 공동 사업 개발 등이다. 임동찬 SK플래닛 제휴혁신그룹장은 “양사 고객들이 해외에서도 편리한 혜택을 이어갈 수 있도록 SK플래닛이 보유한 데이터 및 테크 역량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민철 라인 Ad Platform 개발실 Lead는 “SK플래닛이 보유한 다양한 소비 영역에서의 고객 행동 데이터 및 분석 역량을 라인의 마케팅 플랫폼과 기술에 접목해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좀 더 편리하고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NIPA, 20개 스마트 콘텐츠 기업 지원 통해 투자대비 10배 성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국내 스마트 콘텐츠 기업의 성공적 글로벌 시장 진출 및 기반을 마련하고 해외 매출증대와 비즈니스 기회 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지난 4월 말부터 7개월 간 운영한 ‘스마트 콘텐츠 글로벌 홍보·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320억원의 매출(해외매출 190억원)과 61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 28억6000만원의 신규 투자유치 성과를 올렸다고 28일 밝혔다. 참여 기업에게 8000만원 상당의 홍보·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한 이번 사업은 VC, 업계 및 학계 전문가 등의 외부 심사위원이 참여한 공정한 심사평가를 거쳐 20개의 스마트 콘텐츠 기업을 선정했다. 박능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내년에도 우리 사업을 통해 회사를 크게 키우고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스마트한 기업들이 많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AWS, 엣지 디바이스의 데이터 수집과 IoT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용이하게 하는 신규 서비스 4종 공개= 아마존웹서비스(AWS)가 현지시간 26일부터 3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연례 기술 컨퍼런스 ‘AWS 리인벤트 2018’에서 엣지 디바이스의 데이터 수집과 IoT(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용이하게 하는 4 가지 신규 서비스와 기능을 발표했다. 더크 디다스칼로 AWS IoT 부문 부사장은 “고객들은 이종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함께 사용할 때 발생하는 과도한 작업 부담과 시간 소모를 줄이고, 완벽하고 혁신적인 Io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시간을 투자하고 싶어 한다”며 “우리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활용하는 엣지 기반 IoT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데 드는 비용과 복잡성을 줄여주는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개선하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제조업체, 에너지 기업 및 식품 가공업체들은 IoT 디바이스 데이터를 활용하여 신속한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기를 원하지만, 이 데이터의 대부분은 쉽게 수집, 처리 또는 모니터링하기 어렵다. 서로 다른 위치에 있는 수천 개의 센서에서 데이터를 추출하는 작업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며, IoT 디바이스 데이터는 종종 특정 서버에 저장된다. AWS가 새롭게 발표한 새로운 서비스는 고객들이 산업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도록 돕는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아임포트, 스타트업-중소사업자 대상 프로모션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오는 30일까지 결제 연동 서비스 ‘아임포트’와 스타트업 및 중소사업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임포트는 온라인 결제플랫폼으로써 커머스 서비스 개발과정에서 다양한 결제서비스를 쉽게 연동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오늘의 집, 29CM, 스타일쉐어, 번개장터, 룩핀 등 커머스-쇼핑 스타트업 뿐 아니라 나이키, 노스페이스 등 브랜드 쇼핑 사이트도 아임포트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결제서비스 연동방식을 표준화함에 따라 신용카드 결제서비스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장하는데 투입되는 기업의 리소스를 획기적으로 단축시킨 서비스로 1만여개 기업이 활용하고 있다. 스마일페이는 지난달부터 아임포트에 정식 도입됐다. 목승원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사업실 실장은 “이번 아임포트와의 프로모션이 스마일페이 가맹점들의 신규 고객 유치 및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스마일페이는 고객들의 편의성 증대는 물론 가맹점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김도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