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이 중·고등부 사격선수들이 참가하는 사격대회를 개최했다. 기업은행은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에서 최고대상을 수상했으며, 농협은행은 e금융 제도·서비스를 두고 임직원들간 발전적인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국민은행, ‘KB 스타즈와 함께하는 꿈꾸는 대로 Shooting Challenge’사격대회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청주사격장에서 충북지역 중·고등부 사격선수들이 참가하는 ‘KB 스타즈와 함께하는 꿈꾸는 대로 Shooting Challenge’ 사격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3년간 중·고교 사격선수들에게 국가대표선수의 사격레슨 및 경제교육 등을 제공한 ‘KB스타즈와 함께하는 꿈꾸는 대로 사격교실’의 후속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격대회에 참가한 남성중학교 강교성 선수는 “KB스타즈 사격단의 사격교실에 매년 참가해서 쌓은 실력을 이번 사격대회를 통해 선보일 수 있었다”며, “목표 설정 관련 멘탈트레이닝을 통해 사격선수로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고민하고 전문운동선수로서 멘탈의 초석을 다지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사격 꿈나무들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기업은행, ‘메시지·보이스뱅킹’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최고대상 수상
IBK기업은행은 ‘메시지뱅킹’, ‘보이스뱅킹’ 서비스가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에서 최고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메시지뱅킹’, ‘보이스뱅킹’은 아이폰에서 별도의 앱(App) 실행 없이(Appless) 문자메시지 창과 음성비서(siri)에서 송금과 잔액조회가 가능한 서비스다. 두 서비스 모두 국내 최초로 애플의 API를 활용해 금융 업무에 적용한 것으로 편의성과 혁신성에서 평가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금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출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은행, NH스마트리더 Talking DAY 실시
NH농협은행은 4일부터 이틀간 전북 부안에 위치한 NH농협생명 변산수련원에서 NH스마트리더 Talking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NH스마트리더는 e금융 제도·서비스에 대한 영업현장 의견 제시,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영업점 교육 등 영업 현장과 후선 부서의 소통 채널 역할과 e금융 마케팅을 주도하는 현장 디지털 금융전문가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Talking DAY에는 NH스마트리더와 디지털금융 사업추진 우수직원 등 100명이 모여 금융플랫폼과 빅데이터,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주재승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영업점 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디지털금융을 논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