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의 사회공헌 전문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의 홈페이지가 국내 최대 디지털미디어 시상식인 ‘2018 앤어워드’에서 디지털미디어 부문 비영리/사회공헌 분야 위너를 수상했다.
24일 SK행복나눔재단에 따르면 올해 12회를 맞은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미디어 시상식이다. 매년 ‘디지털미디어’, ‘디지털 AD&캠페인’, ‘디지털 테크’ 3개 부문에서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인 디자인과 시스템을 보여준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2018 앤어워드 위너를 수상한 SK행복나눔재단 홈페이지는 사회변화 생태계에서 재단이 만드는 긍정적 가치와 주요 사업 활동을 소개하는 대표 공식 채널이다. 이번 어워드에서 SK행복나눔재단 홈페이지는 영상,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활용해 재단 정보와 사업 활동을 직관적이고 임팩트 있게 전달했다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SK행복나눔재단 홈페이지는 지난해 4월 디지털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한 바 있다. 카드형 레이아웃 등 트렌디한 디자인을 도입해 재단 비전과 사업 가치를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웹접근성 및 웹표준을 준수했다. 특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유 기능을 도입하여 재단 페이스북 및 블로그에서 발행하는 다채로운 사회혁신 콘텐츠를 실시간 연동하는 등 사회공헌 전문재단으로서 전문성을 강화했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재단 홈페이지는 재단의 사회공헌 철학과 사업 활동을 외부에 전달하는 대표 채널로서, 재단이 창출하는 긍정적 소셜 임팩트를 이해하기 쉽게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것에 방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SK행복나눔재단은 격변하는 디지털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재단이 만드는 긍정적 사회변화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