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방송 단신] 야놀자, 여기어때, CJ ENM

[IT·방송 단신] 야놀자, 여기어때, CJ ENM

기사승인 2019-02-12 09:07:40

야놀자, 고품격 숙소 추천 매거진 ‘프리미어 콜렉션’ 발행= 야놀자가 고품격 숙소 추천 매거진 ‘프리미어 콜렉션’을 발행, 오늘 야놀자 앱을 통해 첫 호를 선보인다. 프리미어 콜렉션은 최근 국내여행 활성화와 가치소비 트렌드의 영향으로 보다 특별하고 수준 높은 숙소를 찾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획됐다. 야놀자에서 예약 가능한 국내 전역의 고품격 숙박시설들을 선정, 매주 화요일마다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로 소개할 예정이다. 각 호마다 선정 숙소의 자세한 공간 소개는 물론 이용 팁 등도 함께 전한다. 매거진 이미지는 기존 숙소정보 사진이 아닌 실제 잡지 수준으로 별도 촬영한 사진을 사용한다. 콘텐츠 퀄리티 확보를 위해 전문 포토그래퍼와 에디터, 디자이너 등으로 구성된 전담팀을 꾸렸다. 대상 숙소는 ▲디자인 ▲분위기 ▲스토리 ▲즐길거리 등 차별화 포인트에 중점을 두어 선정한다. 오늘 발행된 창간호에는 ‘휴식의 품격, 바다 호텔로의 초대’를 주제로 두 곳의 국내 호텔을 담았다. 고객들은 매주 발행되는 프리미어 콜렉션을 통해 꿈의 숙소 리스트를 손쉽게 만들어나갈 수 있으며, 추가 숙박의 행운도 기대해볼 수 있다. 매월 프리미어 콜렉션 숙소 예약고객 대상 50만원 숙박권 추첨 이벤트가 상시 진행될 예정이다. 김혜정 브랜드마케팅실장은 “마음에 드는 숙소 하나만으로도 여행이 훨씬 특별해질 수 있는 만큼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스테이’를 제안, 떠날 이유를 만들어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여기어때, 밸런타인데이 추천 호텔, 달콤하게 예약하세요= 여기어때의 ‘발렌타인데이 쿠폰 세트’는 최대 1만원 쿠폰을 포함, 총 4장으로 구성됐다. 중소형호텔, 호텔을 포함한 전체 카테고리에서 이달 17일까지 적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밸런타인데이 추천 숙소를 최대 1만원 할인하는 쿠폰과 얼리버드 객실에 대해 9000원을 할인하고 50% 페이백 하는 쿠폰도 앱에서 받을 수 있다. 밸런타인데이 패키지를 마련하거나, 밸런타인데이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인기 호텔을 소개하는 ‘호텔 로맨틱 패키지’도 연다. 와인이나 맥주, 초콜릿, 웰컴드링크, 특별 할인가 등 혜택을 제공하는 밸런타인데이이에 갈만한 호텔을 모았다. 투숙 가능 기간은 이달 17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주간에 즐길 수 있는 ‘올겨울 마지막 호캉스 특가’ 기획전도 진행된다. 르 메르디앙 서울,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하이캐슬리조트, 힐튼 경주, 리솜스파캐슬 덕산, 제주신라호텔을 포함해 전국 프리미엄 호텔 62곳을 최대 85% 저렴하게 내놨다. 오는 21일에는 호캉스 특가 기획전 2차 라인업을 공개하고, 할인 혜택을 잇는다. 서울과 경기, 강원, 경상, 전라, 제주 등 전국에 위치한 유명 호텔이 소개된다.

CJ ENM 디지털커머스본부, 2019년 전략 공개···커머스 시너지 본격화= CJ ENM 디지털커머스본부가 올해 다이아 티비와 다다 스튜디오의 사업 전략을 공개하고 커머스 시너지를 본격화한다고 12일 밝혔다. 다이아 티비는 올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다각화’와 ‘중소 창작자 육성을 통한 광고 재원 확대’ 투 트랙 전략으로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톱 인플루언서 기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개발 ▲중소 크리에이터 대상 콘텐츠 자문 및 채널?저작권 관리 등 집중 지원 ▲반려동물, 전문가 분야 등 다양한 창작자 육성을 통한 커머스 재원 확대 ▲미국·일본·중국·동남아 등 타깃 지역 글로벌 거점에서의 영향력 강화 등의 전략을 제시했다. 다다 스튜디오는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제작에 집중한다. 광고주의 상품·브랜드를 분석해 ▲콘텐츠 기획 ▲영상 스토리 ▲타깃 ▲디지털 플랫폼 등 최적의 조건을 적용한 맞춤형 영상 제작 역량을 강화한다. 월 1,000편 이상의 V커머스 콘텐츠 생산 능력에 1500만 명 이상 구독자를 확보한 분야별 5개의 자체 디지털 채널 영향력을 더해 단순 영상 조회수뿐만 아니라 영상 시청 중 발생하는 구매 링크 클릭, 좋아요, 공유 등 소비자 행동을 끌어올려 광고주의 실질적 성과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김도한 디지털커머스 본부장은 “다이아 티비는 유튜브 기준 현재 2억3000만명에 달하는 총 구독자 수를 올해 3억명까지 늘려 아시아 최대 MCN(멀티채널네트워크) 사업자를 넘어 세계 시장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김도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