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논 메디칼, 프리미엄 MRI 김상수병원 설치= 캐논 메디칼이 프리미엄 MRI인 ‘밴티지 엘란(Vantage Elan)’을 경기도 용인에 있는 김상수병원에 설치했다.
김상수병원은 척추·관절 전문병원으로 이번 프리미엄 MRI 도입을 통해 초정밀 척추·관절 MRI 영상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밴티지 엘란’은 뇌·혈관·척추·관절 질환 검사에 최적화됐다. MRI 촬영 시 시간이 길어질 수 있는데 소음 감소기술인 ‘피아니시모’를 탑재해 조용환 환경에서 환자가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또 검사 구경이 63cm로 동급 MRI에 비해 넓어 환자의 검사 만족도도 높여준다.
특히 이 장비는 레알 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 멘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명문 축구 구단에서 검사에 사용하는 장비로 알려졌다. 근육 파열·골절과 같은 부상이 많은 선수에게 정확한 진단을 제공해 부상 진단 및 재활 치료를 돕고 있다.
김상수 병원장은 “오랜 경험과 첨단 장비 도입으로 더 정확한 진단과 신뢰 가능한 치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보령A&D메디칼, ‘KIMES 2019’참가= 보령A&D메디칼이 오늘 1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35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19)’에 참가한다.
보령A&D메디칼은 이번 행사에서 일반가정에서도 손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가정용 혈압계 ▲병원용 혈압계 ▲통신용 혈압계 ▲심방세동 기능을 추가한 혈압계 ▲손목형 혈압계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보령A&D메디칼은 휠체어스케일(휠체어 체중계)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4-point 로드셀 방식을 응용해 타는 위치와 관계없이 고정밀도로 정확한 계량이 가능하다.
보령A&D메디칼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신제품 홍보와 함께 기존 의료기기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의료기기 전문업체로서의 입지를 넓힐 계획이라 밝혔다.
◉ 지티지웰니스, ‘KIMES 2019’에서 신규 미용기기 론칭= 지티지웰니스가 ‘제35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9)’에 참가해 여러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지티지웰니스는 의료 레이저 피코홀릭, LED 마스크 오페라미룩스 등을 선보인다. 피코홀릭은 지난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한 제품으로 문신 및 피부 속 색소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의료 레이저다. 대중에게 새로 선보일 오페라미룩스 2종은 3파장과 2파장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최초로 목 피부관리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개인용 미용기기는 국내 홈쇼핑을 통해 4월 중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SNS 마케팅도 함께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 회사는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전 세계에서 다양한 업체와 바이어가 참가하는 만큼 작년에 이어 올해도 KIME 2019에 참여하게 됐다”며 “지티지웰니스가 메디컬 미용 의료기기 시장뿐만 아니라 개인용 미용기기 시장에서도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