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단신] 프레드릭 콘스탄트‧태그호이어‧LF‧롱샴

[패션 단신] 프레드릭 콘스탄트‧태그호이어‧LF‧롱샴

기사승인 2019-03-19 17:35:43 업데이트 2019-03-19 17:35:49

◎프레드릭 콘스탄트, ‘퍼페추얼 캘린더 투르비용 매뉴팩처’ 한정판 워치 국내 출시=스위스 시계 브랜드 프레드릭 콘스탄트에서 브랜드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퍼페추얼 캘린더 투르비용 매뉴팩처’를 국내에 한정으로 출시한다.

이 제품은 프레드릭 콘스탄트만의 시계 제조 기술 원칙에 따라 설계돼 견고함, 정밀도 그리고 조작의 편리함을 모두 충족시킨다.

프랑스어로 ‘회오리 바람’을 의미하는 투르비용은 지구 중력이 시계의 정확성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시계 기술에 있어서의 최고의 경지를 의미한다. 회사 측은 “마찰에 의한 손상을 막고 구동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내열성 및 내구성이 뛰어난 실리시움(실리콘) 소재를 선택하여 윤활이 필요 없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는 점도 인상적”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인하우스 무브먼트인 오토매틱 FC-975 에 의해 구동되는 이 제품은 38시간의 파워 리저브(동력 저장 기능)를 제공하며, 시간당 28,800번 진동하는 칼리버로 인해 뛰어난 시간의 정확도를 자랑한다. 또 시, 분 기능과 그레고리력에 의거한 날짜, 요일, 월명, 윤년의 주기를 표시한다.

단 한 번의 조정으로 30일 혹은 31일로 구성된 월과 28일로 구성된 2월뿐만 아니라, 매 4년 마다 돌아오는 윤년 주기를 자동적으로 판별하여, 2100년 3월1일까지 추가적으로 날짜나 연도를 보정할 필요가 없다.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 직경 42mm 의 은은한 빛을 내뿜고 있는 실버 톤 다이얼로 제작됐다. 정교한 기요셰(다이얼에 일정한 패턴을 규칙적으로 새겨 넣는 장식 기법) 장식에 로마 숫자 인덱스를 더한 버전과 다이얼 중앙을 실버 스켈레톤 다이얼로 장식한 버전으로 선보인다

◎태그호이어‧박성현 프로와 브랜드 캠페인 공개=태그호이어가 최근 LPGA 투어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에서 역전 우승을 차지한 프로골퍼 박성현 프로와 공식 브랜드 캠페인 ‘#어려움에굴복하지마라(#DontCrackUnderPressure)’를 공개했다.

회사 측은 “‘모든 일에 성공하려면 남달라야 한다’는 박성현 프로의 좌우명처럼 남다른 수준의 경기 운영 능력과 탁월한 집중력으로 전 세계 골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점은 혁신의 정신을 기반으로 어려움에 굴복하지 않는 태그호이어만의 도전 정신과 정확히 일치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화보에서 박성현 프로는 카리스마 있는 냉정한 프로 골퍼의 모습에서 벗어나 우아하고 매력적인 모습을 선보였다. 태그호이어의 베스트 셀러 뉴 링크와 아쿠아레이서 컬렉션 등 다채로운 타임 피스를 그녀만의 스타일로 소화했다.

태그호이어와 박성현 프로가 함께한 ‘#어려움에굴복하지마라(#DontCrackUnderPressure)’ 캠페인은 3월 말 태그호이어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서 공개된다.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HSD’ 런칭&명동 팝업스토어 동시 운영=생활문화기업 LF가 편집숍과 온라인 채널 유통을 중심으로 하는 컨템포러리 스트릿 캐주얼 액세서리 브랜드 ‘HSD’를 지난 18일 정식 런칭했다.

HSD는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누구나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연출 할 수 있는 컨템포러리 스트릿 캐주얼 액세서리 브랜드다. 편안함과 패션성을 동시에 고려하는 2030 남녀 고객을 겨냥해 LF가 2년여만에 내놓은 자체 패션 브랜드다.

HSD가 첫 선을 보인 2019 봄/여름(S/S) 컬렉션은 기본 스타일에 기반을 둔 모던 & 심플한 유니섹스 스타일의 가방, 신발, 지갑 등 다양한 종류의 액세서리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 화이트를 주로 사용해 브랜드만의 심플한 디자인과 디테일을 선보이는데 집중, 다양한 액세서리 아이템으로 컨템포러리 스트릿 패션을 완성할 수 있는 것 또한 특징이다.

‘HSD’는 LF의 자체 온라인쇼핑몰 LF몰 입점을 시작으로 무신사, 29cm 등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온라인 유통 채널과 오프라인 편집숍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다. 또 LF의 종합생활문화 공간 ‘라움이스트’ 매장과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의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인 '스페이스H' 1층 공간에서 3월20일부터 6주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스트릿 캐주얼 시장은 이제 국내외를 막론하고 하나의 거대 산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추세로 최근 수년 새 국내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많은 의류 중심의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가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HSD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LF몰에서 HSD 제품 구매시 즉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HSD의 패션 마스크(선착순 50명)를 증정한다.

◎2019 S/S 시즌 롱샴 아마존 컬렉션 출시=롱샴(Longchamp)은 2019년 봄/여름 시즌, 파리지앵의 우아함에 캘리포니아 감성을 더해 더욱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돌아온 아마존 컬렉션을 선보인다. 

양 가죽 소재의 아마존 마틀라쎄 백은 아이코닉한 퀼팅 디자인에 우아함이 가미된 레드, 베이지 그리고 그레이 총 3가지 컬러로 새롭게 출시된다. 아마존 마틀라쎄 베르니는 글로시한 느낌의 페이턴트 양가죽 소재를 사용한 백으로 시크함과 세련미가 공존하는 페미닌 룩을 완성시켜준다.

이번 롱샴 컬렉션의 시그니처 모티브인 이카트(인도네시아나 말레이시아에서 사용되는 직조 기법) 프린트는 아마존 가방에 적용되어 엣지있는 히피 스타일과 매력적인 보헤미안 스타일을 선사한다.

아마존 백은 롱샴 컬렉션 중에서 가장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사막의 색을 재현한 아마존 가방부터 카보숑 컷(위를 둥글게 연마한 보석) 보석으로 장식돼 특별함을 더한 아마존까지 눈을 뗄 수 없는 다양한 라인들이 시선을 사로 잡는다.

파이톤 무늬가 새겨진 아마존 가방은 바이올렛 컬러로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며, 아마존 락 제품은 차콜 컬러의 파이톤 소가죽 소재 위에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장식돼 이국적이면서도 럭셔리한 실루엣을 선사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